식탁 기록/냉장고 파먹기

간단하게 연어 덮밥 만드는 법 (feat, 야매요리)

윤썰탕 2022. 2. 22. 09:00
반응형

이 카테고리 정말 오랜만에 업데이트한다 :-)

요리를 하더라도 하던것만 하기도하고,

사진찍는게 쉽지않아서 한동안 안했는데,

연어덮밥은 엄청간단한데 맛있어서 포스팅하려고 찍어뒀다 :-)

 

 

 

 

연어덮밥 재료


연어 (있는만큼)

간장 4 큰술

물 4큰술

미림 2 큰술

설탕 1.5 큰술

레몬즙 조금

양파 1/4쪽

간마늘

 

 

 

 

얼마전에 오빠랑 시켜먹었던 육회&연어

육회가 너무 맛있어서 연어가 남아서 다음날 먹어야지했었는데,

번뜩 연어덮밥이 떠올랐다 ㅋㅋㅋ

 

 

 

간장 5 큰술, 물 6큰술, 미림 3큰술, 설탕 1큰술, 레몬즙 조금

비율만 얼추 비슷하게 넣으면 될 것 같다 :-)

난 야매니까 정석이 없다 ㅋㅋㅋ

밥이 단건 별로 안좋아해서 설탕을 좀 적게 넣었다-!

 

 

 

냄비에 간장소스 넣고 양파랑 간마늘 넣어서 푹 조려줬다!

사실 편마늘 넣어야하는데 집에 없었다...ㅋㅋㅋ

살짝 점도가 생길때까지 끓여주고 식혀주기!

 

 

 

그사이에 귀엽게 밥을 퍼준다

 

 

 

남아있던 연어들을 한입크기로 잘라줬다

올리면 큰게 예쁜데, 난 먹을 때 편한게 중요한 사람 ㅋㅋㅋ

 

 

 

밥에 조금 식힌 간장 둘러주고, 

다른 사람들은 양파버리던데

난 소중히 옆에 올려서 같이 먹었다-!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단말이야!

 

+와사비는 필수★

 

 

 

짜잔-

이렇게 와사비+연어만 먹어도 맛있고

개인적으로 같이 조린 양파 얹어먹으면 더 맛있었다

 

연어가 남는날이 언제 또 올지모르지만

다음에도 남는다면 꼭꼭 해먹어야지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