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기록/냉장고 파먹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 군밤 만들기

윤썰탕 2021. 9. 30. 22:00
반응형

나는 여름에도 군밤을 찾아 헤매는 군밤 짱팬!
사먹기엔 점점 비싸지기도하고,
캠핑 가는김에 사뒀던 칼집군밤을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도전!
숯에다 구운 것 보다 맛있었다 ㅋㅋㅋ :-)


원래 물에 불려서 칼집을 내줘야하는데,
세상이 좋아져서 칼집낸 약밤이 판다
불순물 제거에 의의를 두고
물에 잠깐 담가줬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줬다


에어프라이어로 입장!
2인 가구는 한번에 많이 넣을 수 없다ㅠㅠ


200도에 15분 돌려주기!


중간에 칼집 안난거 확인도할겸
골고루 익으라고 한번 흔들어 섞어줬다 :-)


밤이 노릇노릇해지고
껍질 안에서 살짝 조그라든 느낌이면 완성!!
미심쩍으면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주면 된다


설레는 완성샷!
고소한 밤 냄새가 집안에 퍼져서 너무 행복했다


오동통하고 실한 밤!
촉촉하게 잘 익었다


잘익으니까 계란 톡 까지듯이 까진다


새삼스럽게 너무 맛있었다 ㅋㅋㅋ
가을 겨울 밤 쟁여두고 종종 해먹어야겠다
칼집군밤을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니까
번거롭지도않고, 너무 편하고
금방 해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