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탁 기록/냉장고 파먹기

간단한 원팬 파스타 만들기 :: 야매 알리오올리오

by 윤썰탕 2021. 6. 28.
반응형

이세상에서 제일 귀찮은건 설!거!지!
해먹을 땐 열심히 만들게 되도, 설거지 너무너무 귀찮다 ㅠ-ㅠ
어느날 친구가 간단하다고 알려준 원팬파스타!
양념이 깊이 잘 배서 면을 따로 삶을 때 보다 맛있었고,
설거지 거리도 줄이고, 따로 면삶는 과정이 없어서
더 간편한 원팬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레시피!

원팬 오일 파스타 알리오올리오 준비하기


마늘=다다익선
올리브오일
베이컨 (생략가능)
파스타면
소금
파마산가루 (생략가능)
페퍼론치노

먼저 넓은 후라이팬에 마늘을 양껏 편썰어 넣어준다
난 미래를 예측하지 못하고 웍에다가했다..ㅠ-ㅠ
(팬을 달구지 않고 마늘을 넣는 이유는
기름에 마늘향이 좀 더 잘 배이게 하기 위해서!)

약불에서 페퍼론치노도 함께 넣고 볶아주기

전에 쓰고 남은 베이컨이 있어서
불을 조금 올리고 넣어줬다

마늘이 살짝 갈색빛이 돌기 시작하면
다시 약불로 조절해준다

집에 돌아다니는 통밀 파스타면 넣어주기!

바로 물을 400~500ml 넣어준다 (중약불)
아무생각 없이 웍에 넣은 내 파스타는
들어가지않는닼ㅋㅋㅋㅋㅋ ㅠ-ㅠ
원팬파스타는 꼭 넓고 평평한 곳에 해야할 것 같다

포기를 모르는 의지의 먹보는
파스타면 삶을때처럼 넣고 눌러줬다 ㅋㅋㅋ

들어갔다!! ㅋㅋㅋㅋ 이때 소금간을 살짝 해주고,
약 10분정도 면이 익을 때까지 중약불에서 끓여준다
파마산가루를 넣어줄거여서 간을 살짝 심심하게 해줬다

물이 어느정도 졸아들었을 때 센불로 조절해서
파마산가루를 넣고, 볶아주면 끝!

파스타가 간단해도 은근히 손 많이가는데
이렇게 팬 하나에 해먹으니까 정말 편하고,
양념도 더 골고루 배는 것 같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알리오올리오 말고도 다른 파스타도
원팬파스타로 여러개 도전해봐야겠다 :-)

귀찮은 사람들에겐 꿀같은 레시피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