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탁 기록/냉장고 파먹기

오뚜기카레로 야비꼬, 일본식 카레 느낌 만들기 (feat, 마늘 후레이크)

by 윤썰탕 2021. 3. 2.
반응형

나는 일본식 카레, 특히 매운 카레를 엄청 좋아한다-! (야비꼬 ㅠ_ㅠ♥)

그런데 매번 사먹으러 나가는건 귀찮고 돈아깝고

또, 정식으로 하자니 이건 또 배보다 배꼽이 큰 느낌이라서

야매로! 접하기 쉬운 오뚜기 카레가루에 내마음대로 이것 저것 넣어

일본식 느낌의 매운카레에 도전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자주 해먹게 된다 :-)

 

물론 전문점이랑은 다르지만

나도 신랑도 만족하며 아주아주 잘먹는 요리!

 

야매 일본식 매운카레 만들기 재료


<★꼭 필요한 재료!>

오뚜기 카레가루 (매운맛)

고운고춧가루

페퍼론치노

양파

 

<있으면 넣는 재료>

버터

고기

감자

(+냉장고에 숨어있는 재료)

 

팬에 먼저 버터를 넣고 달궈준다

버터가 없으면, 식용유로해도 맛의 큰 차이는 없었다

버터를 넣으면 조금 더 풍미있어지는 느낌이라서

집에 버터가 있으면 넣는 편이다

 

 

어느정도 달궈졌으면 채썬 양파를 달달달 볶아준다

 

 

갈색이 되서 약간 떡이 진다는 느낌이 들 때 까지 볶아준다

다른 야채를 넣지 않을거면 사진보단 조금 더 볶아주는게 좋다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이렇게해주면 훨씬 맛있다

아마 백종원카레만들기에서 본 것 같다 :-) 

 

 

원하는 색깔보다 조금 연한 갈색이 날 때

감자를 넣어 볶아준다

 

 

감자가 어느정도 볶아졌다 싶으면 고기도 넣고 찹찹찹 볶아준다

 

 

어느정도 속재료가 익었다면 

물을 적당량넣고 끓여준다-! 끓을 때 쯤 카레 가루를 넣어준다

(물, 카레의 양은 간을 봐가며 넣어준다 ㅋㅋㅋ..야매의 최후)

이때 페퍼론치노를 같이 부셔서 넣어준다-!

 

 

한번 끓어오르면, 고운고춧가루를 아주 있는양껏 넣어준다

아마 카레가루랑 거의 1대0.5~0.7로 넣는 것 같다

한꺼번에 다 넣지말고 간을 보면서 넣어주는게 좋다-!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색깔도 어디선가 본듯하게 나고, 

일본카레의 느낌이 살짝 나면서 정말 맛있다

덜 매웠으면한다면 페퍼론치노의 양을 조절해주면 좋다-!

 

 

오뚜기카레는 황금빛색이 나지만,

양파를 카라멜라이징해서 볶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만든 카레는 이런 색이 된다!

 

 

신혼임을 잊지않고

밥을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ㅋㅋㅋ

 

 

카레를 주변에 얹어주고,

마늘후레이크까지 올려서 먹으면-!

야비꼬 부럽지않은 맛이 된다!!

 

간단하지만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마늘 후레이크 만드는법은 따로 포스팅 해놓았다

 

sseolyoung91.tistory.com/15

 

재탕할 땐 치즈 돈까스를 튀겼는데 타버렸다 :-) ㅋㅋㅋㅋ

카레는 치즈스틱도 정말 잘 어울리고

계란 반숙으로 삶아서 올려 먹어도 꿀맛이다!

쉬운재료로 맛있게 해먹을 수 있어서

자주 해먹게 되는 마법의 카레 :-)

 

 

2021.03.02 - [식탁 기록/광파오븐 정복하기] - 광파오븐으로 마늘후레이크 만들기 (feat, LG광파오븐)
728x90
반응형

댓글